본문 바로가기

여행/유럽여행

[여자 혼자 유럽여행] 영국 런던 치안 좋은 숙소! <Urbany Hostel London> (+호스텔 예약 사이트)

영국 런던의 숙박비는 굉장히 비싸다.
그래서 런던에서는 호스텔에서 묵기로 했고, 선정 조건은 다음과 같았다.
1. 깔끔할 것 (특히 베드버그가 없을 것)
2. 1박에 8만원 이하
3. 시내와 가까울 것
4. 안전한 지역일 것
5. 이동이 편리할 것

이 모든 것을 만족하는 곳이 있었으니, 다녀와서도 굉장히 만족스러웠던 호스텔 <어바니 호스텔 런던, Urbany Hostel London>



호스텔 예약 사이트

호스텔은 크게 세가지 사이트에서 조사하여 예약했다.
- 부킹닷컴
- Hostelworld 앱
- 민다 (한인민박)
어바니 호스텔 런던은 Hostelworld 앱에서 예약했다.



런던 숙소 모습

숙소 가는 길 모습, 영국 분위기도 나고 예쁘다!

패딩턴 거리는 매우 깔끔하고, 치안이 안전하다.
어바니 호스텔 런던과 가까운 지하철역은 Bayswater, Queensway역 (걸어서 7-8분 정도)
Paddington역과도 가깝다. (걸어서 15분 정도) 나는 히드로 공항에서 패딩턴으로 연결된 Heathrow express를 타고 들어왔기에 트래블카드, 오이스터카드로 추가 교통 비용을 내지 않고 패딩턴역에서 내려 걸어서 숙소로 이동했다. 평지고 도로 포장이 잘되어있어 이동이 걸어서도 편리하다.

숙소에 정원이 있는데 안에서 보는 경치가 예쁘다. 제일 저렴한 방 침대는 4-6인실이라 그리 북적대지 않는다. 화장실, 샤워실도 여러개라 줄서서 씻을 필요가 없어 좋다. 그리고 한국인들과 다르게 다들 잘 안씻어서 그냥 샤워실을 독차지하는 것 같다 ㅋㅋㅋ



Urbany Hostel London 특징

이 숙소를 7박 하고보니 특징이 있다. 장단점이라고 하기엔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다.

- 미국 대륙 청년들에게 유명한 호스텔
호스텔에서 서로 어디서 왔냐고 물어보면 대부분 “states”라고 대답한다. 미국 출신. 아니면 브라질 등 남미 애들도 많다. 동양인은 찾아보기 힘들다. 대부분 영어가 탑재되어 있다. 약간 어학연수 간 느낌쓰

- 매일 정원에서 파티하는 분위기
서양사람들이 정원에서 간단히 술한잔하며 계속 대화를 나누고는 한다. 가끔 노래도 틀고 그래서 시끄러울 순 있다. 그래도 밤 12시 넘으면 무조건 조용해지니까 그렇게 나쁘지 않다.
만일 계속 조용한 곳을 원한다면 적절하지 않다. 그러나 외국인 친구들을 사귀고 싶고, 영어로 대화를 하고싶고, 파티를 좋아하는 성격이라면 제격!

- 체크인 시 열쇠 보증금 10파운드나 10유로를 내야함. 체크아웃 때 돌려준다.


장점

- 깔끔하다.
진짜 깔끔하고 방도 매일 청소해주는 듯 하다. 묵은 먼지도 잘 보이지 않아 좋다. 오는 길 거리도 깔끔하고 만족

- 숙소 주변 치안이 안전하다.
런던에서 뮤지컬을 보면 밤이라 어두운 길을 다니기가 무서울 수 았는데 지하철을 타고 Queensway, Bayswater에서 걸어오는 길이 안전한 편이다. 나는 여자 혼자 슥슥 다니기에 매우 평화롭다고 생각했다. 참고로 숙소 지역인 Paddington은 부촌이다.

- 근처에 하이드 파크, 노팅힐, 포도벨로마켓이 있다.
완전 시내는 아니나 주요 관광지가 주변에 있다. 또란 하이드파크에서 매일 조깅 가능하니 여행에서 칠링~하는 기분을 잘 느낄 수 있다. 나는 숙소로 돌아가는 길에 하이드 파크에 들려 호수 앞에서 한참을 앉아 쉬다 들어가기도 했다.


단점

- 관광지와 완전히 가까운 시내는 아니다.
근데 나는 런던 지하철 타는 게 너무 재밌어서 오히려 좋았다. 유명 관광지 밀집 지역이랑은 지하철로 20분정도 이동해야 한다. 비용적으로 문제는 안되는게, 오이스터 카드는 하루 최대 비용이 정해져있고, 트래블카드는 기간 내 무제한이니깐!

- 영어 못하면 힘들 수 있는 분위기
나는 영어를 못하진 않지만 대단히 잘하진 않고, 첨에 낯을 가려서 2-3일은 방안에만 있었는데 적응된 이후로는 정원에서 수다떨며 잘 놀았다. 아무튼 나는 전반적으로 깔끔하고, 외국인 친구들 사이에서 진짜 해외에 온 기분을 제대로 느낄 수 있어 이 숙소 맘에 들었다.


비용

7박에 235달러였다.
1박에 33.6달러 꼴!
요즘 달러가 비싸져서 가격이 더 올랐을 지도 모른다.


위치

Urbany Hostel London
https://goo.gl/maps/biZ7axzsRKNEUZjB8

Urbany Hostel London · 48-49 Prince's Square, London W2 4PX 영국

★★★★★ · Youth hostel

maps.google.com